본문 바로가기
세상오름

국내 커피 브랜드별, 2021년 매출/영업이익(ft.애매한 포지션, 이디야)

by 오름오름 2022. 11. 7.
728x90

국내 커피 브랜드별, 2021년 매출/영업이익(ft.애매한 포지션, 이디야)

 

2021년 매출/영업이익

1. 스타벅스 2조 3856억/2393억
2. 투썸플레이스 4141억/351억
3. 이디야 2239억/140억
4. 할리스 1159억/28억
5. 커피빈 1359억/-76억
6. 메가커피 880억/422억
7. 컴포즈커피 515억/169억

*빽다방과 파스쿠치는 본사 합산이라 알수없음

 

매장수

1. 이디야 2800개

2. 스타벅스 1600개

3. 투썸 1200개

4. 메가커피 1100개

 

 

애매한 포지션, 이디야에 대한 평가

저가형 커피숍이 생기고 상당한 위기인 상황

 

포지션도 애매함

스벅,투썸,할리스 같은 브랜드 이미지가 될 수 없고,

컴포즈,메가커피,빽다방 같은 저가 테이크아웃 전문점 이미지도 아님

 

이디야가 포지션은 애매하지만 점주마진은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애매함이 길어진다는 것은 아주 강력한 위기임을 인식해야 할텐데....

728x90

댓글